[향수] 조말론 블랙시더우드 앤 주니퍼 30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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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루밍템

[향수] 조말론 블랙시더우드 앤 주니퍼 30ml

by ○★☆▲ 2020. 3. 29.

 

안녕하세요 그루밍 삼촌입니다 :)
오늘은 처음으로 향수를 소개하는 날인데요
포스팅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1. 조말론 향수 파헤치기

[출처:조말론코리아 홈페이지]

역사 : 조말론은 조향사 조 말론이 만든 영국 럭셔리 뷰티 브랜드. 플로리스트였던 그녀. 조말론은 어렸을적 정원에서 꽃과 비누로 자신만의 향을 만드는데에서 시작되었다. 플로리스트로서 꽃집에서 일을하며 넛맥과 생강 목욕 오일을 선보였는데 인기가 좋아 고객들이 계속 찾게되었다.
그러다가 1994년 월턴 스트리트 154번가에 첫부띠끄를 오픈하였고 향수, 스킨케어 홈케어를 다루게된다. 1999년, 에스티로더에서 조말론을 매력적으로 보고 인수하게되고 2006년 에스티로더의 지원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뻗어나갑니다. 2011년 새로운 향개발과 브랜드 유지를 위해 복귀하고 현재까지는 80개의 향베이스를 보유하고있다. 현재에는 94년에 오픈한 첫매장의 흔적은 없으나 2015년 리젠트 스트리트에 오픈한 프리미어 부티크에서 역사를 함께 볼 수 있다.



[출처:조말론코리아]

향수부터 배스앤바디 홈 컬랙션(캔들,디퓨저)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리미티드 에디션 , 새로운 상품들도 홍보중이다.

 

 

 

 

2. 니치향수란?

‘틈새'를 의미하는 이탈리아어 니치아(nicchia)에서 파생된 말로, 극소수의 성향을 위한 프리미엄 향수를 말한다. 즉 제한된 고객에게 판매하는 희소가치가 높은 향수를 말한다.
전문 조향사가 전문 퍼퓸 하우스에서 브랜드만의 철학과 정체성을 담아 탄생시킨 향수로, 매스 브랜드에서 대량생산한 제품과는 대비되는 개념이다.

국내에는 2000년대에 들어 소개됐다. 일반 향수보다 2~3배에서 10배 가까이 비싼 가격에도 패션계의 트렌드 리더들이 애용하며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니치 향수는 어디서나 접할 수 있는 대중적인 향이 아니라 자연 그대로의 독특한 향을 보존해 희소성이 높다. 향을 차별화하기 위해 천연 향료나 희귀 성분 등 고급 원료를 주로 사용하는데, 천연 향료는 향을 추출하는 과정이 섬세하고 복잡한 데다 소량밖에 얻을 수 없기 때문에 값이 비싸지만 합성 향료와 달리 풍부하면서도 원료 특유의 개성을 살린 향을 낸다.

 

 

 

3. 조말론의 위상

[출처:Dizzo.com]

2020년 1월 기준 브랜드평판 순위 1위 등극.
쟁쟁한 경쟁사들을 제치고 니치향수의 위엄을 보여준다.

 

 

 

 

 

4. 제품후기

탑 노트 : 쿠민
하트 노트 : 주니퍼
베이스 노트 : 블랙 시더우드

용량 : 30ml
출시연도 : 2016
계열 : 우디


개인적으로 향수는 그 사람을 생각나게 하는 효과가 있어야하며 어느정도 그 사람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향수를 뿌리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무조건 베스트 셀러를 고집하는게 아닌 여러 향수를 시향해보고 자신과 어울리는 듯한 향을 고르는 것도 중요!

 

 

조말론 블랙시더우드 앤 주니퍼의 향을
후각의 시각화로 하자면
‘어두운 밤공기 도심의 차가운 한그루의 나무에서 은은하지만 묵직하게 느껴지는 향.’

 

 

보통 중성적이라하지만 개인적으로 남자에게 더 잘어울리는
고급진 우디계열의향이다.

 

 

조말론은 코롱이라
지속면에서 많이 부족하다는 여론이 있지만 , 코롱치고는 생각보다 괜찮았고, 또 각 제품마다 지속력에 차이는 존재한다.
블랙시더우드는 잔향이 정말 깡패!

20대 후반 30대초반 남성들에게 적극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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