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루밍삼촌입니다. 오늘은 기아EV5 국내출시, 가격, 이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자동차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최근들어 기아EV5 자동차가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데요, 이전 모델들 보다 더욱 이슈가 되어 기아자동차의 또 다른 상징성있는 전기차가 될 지 정말 궁금합니다.
1. 2024 기아 EV5 국내출시
-가격과 디자인 출시일까지?
기아 EV5는 2023년 8월 25일 중국에서 최초로 공개된 준중형 전기 SUV입니다. 국내 출시는 2024년 상반기 예정입니다.
가격
EV5는 사양에 따라 스탠다드와 롱레인지 등 2개 트림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두 트림 모두 국고 보조금 100% 지급 대상인 5,700만 원 미만의 가격 책정이 유력합니다.

디자인
EV5는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반영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전면부는 '스타맵' 라디에이터 그릴과 날렵한 헤드램프가 조화를 이루며, 후면부는 '스타맵'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넓은 리어램프가 특징입니다.
얼핏 보면 EV9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이 차가 콘셉트카인지 양산차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유사한 디자인이 양산화되었습니다. EV5는 최신 기아 디자인 철학 중 하나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을 기반으로 하며, 이 중 '자연과 조화되는 대담함(Bold for Nature)'을 중점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이로써 강인한 이미지와 미래지향적인 세련미가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이 탄생했습니다.

먼저, 전면 디자인을 살펴보면 별자리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눈에 띕니다. 메인 램프의 세부사항은 알기 어렵지만, 작은 큐브 프로젝션 LED 헤드 램프가 적용되었다고 보입니다. 범퍼에 돌출된 핀들은 기아의 EV 시리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스타일로, 이번 EV5에도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본딧부분의 두꺼운 라인은 강렬한 느낌을 줍니다.
측면을 살펴보면, 후드 길이가 길고 차체가 높아 전통적인 SUV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비례감이 꽤 훌륭하게 유지되었습니다. 휠은 최신 기아 전기차 스타일을 따르며, 19인치로 시각적인 대비를 통해 '오퍼짓 유나이티드' 철학을 표현합니다. 클래딩도 특이하게 디자인되었는데, 중앙 부분이 살짝 파여 있어 독특한 느낌을 줍니다.

반대쪽에서 본 이미지에서는 펜더에 충전구가 위치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클래딩의 모양과 일치하는 디테일이 잡혀 있습니다. EV5는 E-GMP 플랫폼을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외신에 따르면 저렴한 전기차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이 사용될 예정입니다.
휠 하우스 위쪽의 뒷 펜더와 테일램프가 만나는 지점에 볼륨감 있는 라인이 그어져 있어, 사이드 미러를 통해 보이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후면부에서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적용된 LED 테일 램프를 볼 수 있으며, 얇아진 테일 램프로 트렁크 부분이 깔끔해 보입니다.
실내 디자인은 EV9과 상당한 부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유사한 느낌을 주며, 중앙에 공조기가 있는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스티어링 휠, 칼럼식 기어 시프트 디자인이 동일합니다. 또한 중앙 에어 벤트 주변 버튼도 비슷한 느낌입니다.
2024 기아 EV9 (가격,디자인,중고차 이슈)- 1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그루밍삼촌입니다. 오늘은 2024 기아자동차 EV9 가격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고 중고차 보장내용까지 알아보려고합니다. 오늘의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기아의 전기 SU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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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5에서는 1열 시트 가운데가 연결되어 있어 중앙에서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의 다양한 포지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로써 다양한 사용 가능성이 열립니다. 헤드레스트도 EV9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망사 재질을 사용하며, 뒷좌석에 옷 등을 걸 수 있는 디자인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실내공간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트렁크 바닥을 들어올려 테이블처럼 사용할 수 있는 가변형 러기지 보드입니다. 이로써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성능
EV5는 스탠다드 트림에 58.2kWh 배터리가 탑재되고, 롱레인지 트림에는 77.4kWh 배터리가 탑재됩니다. 스탠다드 트림의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약 400km, 롱레인지 트림의 1회 충전 주행거리는 약 600km로 예상됩니다.
EV5는 150kW급 급속 충전 시 18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파워트레인
EV5는 전륜구동 방식이며, 스탠다드 트림에는 최대 출력 170마력, 최대 토크 35.7kg.m의 전기모터가 탑재됩니다. 롱레인지 트림에는 최대 출력 218마력, 최대 토크 35.7kg.m의 전기모터가 탑재됩니다.
주행 보조 시스템
EV5는 차로 유지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의 주행 보조 시스템을 탑재합니다.
편의 사양
EV5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10.25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10.25인치 터치식 공조 시스템, 전자식 변속 다이얼,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을 탑재합니다.
총평
EV5는 준중형 전기 SUV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모델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 뛰어난 디자인, 우수한 주행 성능, 풍부한 편의 사양 등이 강점입니다.
2.2024 기아 EV5의 미래
- 글로벌 기아, 전망성
이날, 기아는 새로운 차량 및 콘셉트카를 공개하며, EV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기아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가격대의 EV 모델 라인업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현재 출시된 EV6와 EV9을 포함하여, 3만 달러에서 8만 달러까지의 가격대에 맞추어 EV 라인업을 구축하고, B 및 C 세그먼트를 중심으로 다양한 차종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특히, EV5, EV4, EV3와 같은 중소형 모델은 3.5만 달러에서 5만 달러 사이의 가격대로 출시하여, 전기차의 대중화를 촉진할 것입니다.

기아는 신흥 시장에서도 초기에 EV6와 EV9를 출시하여 프리미엄 이미지를 구축하고, 이후 EV5, EV4, EV3 및 신흥 시장 전략 EV를 추가하여 상품 다양성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기아는 글로벌 충전 인프라를 확대하고, 전기차 구매에 대한 장벽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2024년 4분기부터 북미 충전 표준(NACS) 충전 포트를 사용하며, 이를 통해 기아 고객은 테슬라의 슈퍼차저를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북미에서 5개 자동차 그룹과 협력하여 2030년까지 3만 개의 초급속 충전기를 설치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유럽에서는 아이오니티(IONITY)를 통해 주요 고속도로에 초급속 충전기 2,800개를 설치하고, 2025년까지 7,000개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2025년까지 3,500개의 충전기를 설치할 예정이며, 다른 지역에서도 지역 충전 사업자와 협력하여 기아 딜러망 내에 급속 및 초급속 충전기를 설치할 예정입니다.
가정 내 충전을 위해 기아는 직접 개발한 완속 충전기를 공급하고, 고객 편의 기능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또한, 안정적인 전기차 생산 및 배터리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2025년까지 글로벌 EV 생산 거점을 8개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한국을 중심으로 유럽에서는 중·소형 EV를, 중국에서는 중·대형 EV를 생산할 계획이며, 인도에서는 신흥 시장 전략 EV를 생산할 예정입니다. 또한 북미에서는 인플레이션 감축법(IR4A)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EV 모델을 생산할 계획입니다.이와 함께, 기아는 글로벌 배터리 공급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배터리 조인트 벤처 설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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