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안티에이징에 대한 착각.
본문 바로가기
그루밍정보

[정보] 안티에이징에 대한 착각.

by ○★☆▲ 2020. 11. 23.

안녕하세요. 그루밍 삼촌입니다.
오늘은 안티에이징에 대한 착각이라는 주제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1.자외선 차단제를 많이 바르면 바르면 바르면 할수록 좋다고? 

자외선 보호는 노화를 예방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귀에 딱지가 앉도록 소리를 들었고, 형광등 아래에서도 이것은 적용된다고 한다. 하지만 적절한 양을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말아라. 너무 많이 바르고 있다고 해서 자외선 보호가 증가하지는 않는다. 한 번에 많이 바르지 않고 얇게 바르고 수시로 바르는게 중요하며 외출 전 최소 20∼30분 정도 적용이 효과적이다. 




2.먹는 것과 피부는 별로 관련이 없는가? 

화장도 잘 하고 피부 관리까지 잘 하는데 피부가 이상하다면 과식도 노화를 유발하기 때문에 식습관을 돌아봐야할 것이다. 음식이 배에 채워지면 불필요한 당분과 영양소가 축적되어 피부 문제를 일으키는 혈액 속의 폐기물이 증가한다. 무엇을 먹는 것은 중요하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도 많이 먹으면 독이 된다. 

 

 


3.안티에이징 화장품은 다양하게 써야 효과적인가?

혹하는 문구로 가득 찬 노화방지제품을 한두 개 사고 있는 것이 아닌가싶다. 기능성 제품이 많지만 다양한 제품과 다양한 방법으로 노화방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 한 번에 너무 많은 제품을 사용하면 어떤 제품이 내게 맞는지 찾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함께 사용하면 피부에 알레르기를 일으키고 피부에 역부족인 효과를 일으킬 수 있다. 

 

 


4.당장 효과가 안 나타나는 노화방지 제품을 바꿔야 하나? 

아이크림이나 미백세럼 등 기능성 노화방지 제품을 사용한 사람이 한두 달도 지나지 않아 실망했을 수 있다. 사실, 노화 방지 제품이 내 피부에 맞는지 확인하는 데는 시간이 좀 걸린다. 미세주름 개선은 최소 3개월 이상 꾸준히 지켜봐야 가능하며, 미백이나 깊은 주름은 6개월이 지나야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피부에 문제가 없으면 다른제품을 사용하는 것 보다 이것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훨씬 낫다. 

 



5.최신 장비로 시술받을 수록 좋은가? 

미세한 주름을 제거하기 위한 리프팅, 울쎄라, 레이저 치료 등 현재 세계에는 노화방지 시술이 많다. 허름한 곳보다는 최신 장비를 사용하는 피부과 의사에게 치료를 받아야만 더 안전하고 효과적일 것 같지만 이것 또한 신중하게 생각해보라. 아무리 좋은 기계라도 의사의 경력과 숙련도는 훨씬 더 중요하다. 다양한 환자를 수행하고 치료 장비를 오랫동안 사용하는 의사는 환자를 가장 잘 치료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