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웨어' 래퍼 스윙스 의류 브랜드.
본문 바로가기
그루밍정보

'티피웨어' 래퍼 스윙스 의류 브랜드.

by ○★☆▲ 2020. 12. 24.

 

래퍼 스윙스는 패션 브랜드를 시작했다.
스윙스가 출시한 브랜드 티피웨어가 좋은 옷만 있는 것은 아니다. 



그는 말이 많았었고 우여곡절이 많았다 아니, 제가 하고 싶은 말은, 그 후에 할 말이 많아요.

12년차 랩퍼인 스윙스는 그렇다. 

 


내가 언론을 통해 본 스윙스는 더더욱 그랬다. 그는 래퍼로 이름을 알리고 많은 별명과 유행어를 낳았지만, 여러 앨범, 세 개의 레이블, 피자 레스토랑, 헬스 클럽, 카페도 낳았다. 


스윙스의 의류 브랜드인 TIPIWARE를 출시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별로 놀라지 않았어요. 그는 자신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사람이다. 


하지만 저는 그 브랜드가 스포츠 캐주얼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약간 놀랐어요. 좀 더 스타일리쉬한 브랜드가 될 줄 알았어요. 저는 그를 보러 갔습니다. "그건 예상치 못한 일이군요." 

그를 직접 만났을 때, 나는 완전히 확신했다. 그것은 지금 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브랜드이다.


 

 

 

 

래퍼 스윙스가 론칭한 패션 브랜드는?



스윙스님 만나서 반갑습니다. 독자들에게 안부를 전해 주세요. 



랩퍼 스윙스는 인디고 뮤직, 저스트 뮤직, 위더 플럭스의 세 개의 레이블로 대표된다.
(인터뷰 후, 스윙스는 자신의 3개 레이블 직책에서 스스로 사임했다.) 나는 1년 반 전에 체육관이라고 불리는 헬스클럽을 시작했다. 
의류 브랜드 TIPIWARE의 출시를 했다.

T.P.웨어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스포츠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언제 스포츠 매니아가 되셨어요?



A.나는 10대 때부터 스포츠 팬이었다. 나는 이제 막 고등학교 생활을 시작했고 사람들과 술을 많이 마셨어. 
저는 아직도 술을 많이 마셔요. 2017년이었나요?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간이 심하게 손상되었다고 들었어요. 
그의 몸은 그 정도로 나쁘다. 마음과 몸, 영혼의 세 가지가 사람을 구성하는 요소라고 생각하며 늘 살았지만, 왜 그렇게 몸을 함부로 대하는지 깊이 반성하는 계기가 됐다. 
그 이후로, 저는 2년 동안 운동에 완전히 빠져 있습니다. 그것은 이제 마음, 몸, 영혼의 균형을 맞추고 있다. 





스윙스는 운동을 하면서 좋은 트레이너들과 나를 도와준 많은 사람들을 만났지만, 

내가 그 시설을 좋아하는 장소를 찾기가 힘들었다. 

나는 약간 예민하고 강박 관념에 가까운 완벽주의가 있다. 
그래서, 시설, 스포츠 장비, 음악 같은 요소들이 딱 들어맞는 곳은 없었다. 그래서 나는 나만의 공간을 만들기로 결심했어. 회원 전용 샤워기, 스피커, 음악, 운동복 등이 있습니다. 

그것은 분명 T.P.를 시작할 수 있는 기회였을 것이다. 



나는 내가 가장 운동할 때 입고 싶은 옷을 만들고 싶어. 
운동할 때 입기 좋은 옷과 운동하지 않을 때도 입기 편하고 시원한 옷을 만들고 싶었어요. 사실 전 항상 그걸 입어요. 







당신은 모든 것을 생각하고 하는 타입인가요?



늘 그래왔지. 전에 어디선가 읽었던 기사가 있다 여러분이 요양원이나 노인 집에 갈 때, 여러분이 듣는 가장 흔한 것은 그 때 그것을 했어야 했다는 후회입니다. 
그 때가 내가 정신을 차렸을 때였다. 나는 내가 나이가 들었을 때 후회하는 것을 상상하는 것이 싫다. 그래서 저는 제가 하고 싶은 모든 것을 합니다. 난 그걸 후회하고 싶지 않아. 
시작했을 때, 저는 열심히 공부했고 그것에 빠져서 여기까지 왔어요. 





T.P.웨어도 그 중 하나인가요?



네. 개인적인 소원이었기 때문에 가볍게 시작했습니다. 
다른 어떤 일보다 더 가벼운 마음으로. 내가 입고 싶은 멋진 옷들, 나는 다른 사람들이 나와 함께 입었으면 좋겠어. 할 생각이에요? 하지만 본질적으로, 옷은 단지 매개체일 뿐이다. 
제가 왜 이 사업을 해야 하는지, 왜 좋은 옷을 사서 만들지 않는지 생각해보면, 팁웨어는 옷을 파는 것을 멈추지 않습니다. 

그럼 옷으로 뭘 하고 싶어요?



Swings Tipware의 슬로건은 'Conquer Self, Concur All'이다. 그것은 만약 여러분이 스스로를 정복하고 지배할 수 있다면, 어떤 것도 지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시 운동을 시작했을 때 생각난 단어예요. 건강을 되찾자 정신이 맑아졌고 음악에 대한 욕구가 다시 끓어올랐다. 나는 내가 돌볼 수 없었던 주변 사람들을 생각해. 한동안 일하느라 바빠서 미처 챙기지 못한 것들이 많아지기 시작했다 제가 한 메시지를 보내고 싶은데, 누구라도 할 수 있어요. 그런 종류의 정령을 공유하고 싶다고? 네가 나를 다스린다면, 너는 어떤 것도 지배할 수 있어! 




가볍게 시작한 것을 생각하면 큰 사명을 띠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스윙스, 제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은 메세지, 철학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좋은 옷을 만드는 많은 브랜드들이 있다. 특히 스포츠 캐주얼 분야에서 세계적인 브랜드들은  이미 글로벌 브랜드들이 꽉 잡고 있고. 어쭙잖은 판매 전략, 상품 전략 같은 것으로는 시장 진입도 어렵다. 티피웨어라는 옷보다 그 정신을, 이미지를 갖고 싶게 만드는 게 굳이 전략이라면 전략이랄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