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쯔다 MX 30 (전기차, 정보)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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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의 CAR

마쯔다 MX 30 (전기차, 정보) 알아보기.

by ○★☆▲ 2021. 10. 28.

오늘은 마쯔다 MX 30 (전기차, 정보)에 대해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노재팬의 열기속에서도 일본차에 대한 인식만큼은 인정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1.서론

 

Q. 전기차 시장과 마쯔다 MX-30 란 ?

먼저, MX-30이란 이름표를 달고 등장한 새로운 모델은 마쯔다 디자인 중이서도 이 차량은 생김새가 완전히 딴판입니다. 아마도 mx-30 디자인 이 마쯔다 전환의 변환점을 EV로 잡았다고 보는 여론도 있습니다. 전기차 EV는 내연기관 메이커들에게도 이제는 숙명처럼 받아 들여야 하는 자동차 시장의 패러다임입니다. 그렇다고 마쯔다가 당장 테슬라처럼 하기엔 사실 능력 부족일 수 있습니다. 전기차 테슬라는 CEO 일런 머스크라는 슈퍼스타를 등에 업고, 과감히 나아가고 있습니다. 차 내부로터리 엔진이라든지, 일본 BMW라고 부르는 내연차 환경에서 단번에 초현실적인 미래형 EV 디자인으로 선뜻 점프하기에도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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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본론

Q.마쯔다 EV에 대한 여론?

일부여론은 마쯔다의 전기차는 시기 상조라 말합니다. 마쯔다 전기차 EV는 바닥에 배터리팩이 깔리니, 필러가 없더라도 따로 차량 비틀림 보강을 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이드 도어를 채택하기 쉬운 패키지인 셈입니다. 그러나 마쯔다는 모델 RX8 때에도 동일한 도어를 달았었습니다.이왕 달았었던 거 그대로 하는 것보다 EV이므로 더 과감히 수어 사이드 도어를 만들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결국 EV임에도, 자사 SUV와 별반 다르지 않은 프로필이기도 한다고 합니다. 내연기관 겸용을 염두에 두고 개발됐다고 보인다는 의견이있습니다. 하지만, EV 모델을 만들면서 나름 신경 쓴 부분들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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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마무리

Q. 마쯔다 제원과 엔진 특징?

마쯔다의 제원은 우선 144마력과 약27.7kg·m 힘을 내는 EV 전기모터를 사용합니다. 그리고35.5kWh 리튬이온 배터리를 얹은 MX-30의 차량 주행거리는 아쉽게도 160km 정도로 예상합니다. 이것은 아직 만족스럽지 못한 수치라고 하기도 합니다. 그리하여 마쯔다 MX-30에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여 주행거리 확장 기능을 넣으려고 계획했었습니다. 이 작은 엔진의 근본적인 역할은 배터리 충전입니다. 이것이 과거 마쓰다의 명성을 높여주었던 ‘로터리 엔진’이였습니다.
하지만 로터리 엔진의 힘은 바퀴가 아닌 배터리에만 주로 영향을 미칩니다. 엔진이 전기를 생산하는 역할만 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최신 정보에 따르면 마쓰다가 MX-30에 주행거리 확장 기능을 넣을 계획을 철회했다고 합니다. 완전한 취소인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마쯔다 MX-30은 2021 올가을 미국 내 출시하며, 이를 기점으로 캘리포니아주를 시작으로 순차적 고객 인도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상 마쯔다 MX 30 (전기차, 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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