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그리칼레(Grecale) 예상도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CAR

마세라티 그리칼레(Grecale) 예상도 알아보기.

by ○★☆▲ 2021. 6. 27.

안녕하세요. 그루밍삼촌입니다.

오늘은  '마세라티 그리칼레'에 대해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서론

최근 SUV의 매니아 SUV 세계적인 인기는 또한 이탈리아 유명 브랜드의 생태계를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프리미엄급으로 럭셔리함과 성능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해 이탈리아 대표 자동차 브랜드 마세라티가 2016년 레반테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프리미엄 SUV 시장에 진출해 '두 번째 SUV 그리칼레'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2.본론

마세라티 그리칼레는 레반테 모델 보다 작은 SUV입니다. Gricalle가 목표로 하는 경쟁 모델은 바로바로 Porsche Macan포르쉐 마칸입니다. 이를 위해 그리칼은 마세라티가 속한 스텔란티스 그룹의 스포츠 DNA로 가득한 브랜드 알파로메오의 SUV인 스텔비오의 플랫폼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포착된 마세라티의 그리칼레의 시제품 모델은 생각보다 두꺼운 위장 층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차량의 전반적인 외형과 디자인은 상위 모델인 르반떼Levante를 따르며 스포츠 모델 지향 SUV라는 사실을 많이 강조합니다.

그릴 위에 위치한 이 차량만의 헤드램프가 후드 가장자리에 적용되며, 주간 주행등이 그릴을 감쌀 것으로 예상됩니다. 레반테와 마찬가지로 그리칼레는 대형 그릴을 사용하며, 수직 절개 차량 패턴이 자신의 그릴 내부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릴 하단과 범퍼 좌우 끝에 공기 흡입 포트를 적용해 고성능 순환기 SUV임을 강조합니다.

측면은 긴  롱 후드와 솟아오른 펜더로 역동적입니다. 윈도우즈 벨트라인은 Levante와 유사합니다. 한 가지 다른 점은 Levante의 경우 프레임 없는 도어를 적용하여 차량의 역동성과 함께 차량만의 개성을 강조하는 반면, Gricalle의 경우 일반적인 프레임 도어를 적용한다는 것입니다. 루프라인과 트렁크 도어가 갈수록 낮아지는 것을 보면 쿠페형 SUV로 볼 수 있습니다.

마세라티가 새로 승선한 두번째 SUV 그리칼레는 이탈리아에서 최종 테스트를 하던 도중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 그리칼레 신차는 레반테 아래에 위치한 소형 SUV 단계 입니다. 알파로미오의 조르지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이 차는 생각보다 고출력 파워트레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경쟁 유명 모델로는 Porsche Macan, Mercedes-Benz GLC 및 BMW X3가 있습니다. 과연 이 구도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그리칼레 Gracale의 외모는 날렵한 인상을 강조한 Levante의 모습과 사뭇 다릅니다. 꽤 간소화된 헤드램프 모양, 완만하게 떨어지는 쿠페 유형의 루프 라인 및 볼륨감 있는 리어 펜더 볼륨은 최근 공개된 스포츠카 MC20과 상당히 유사합니다.

그렇다면 이 차의 출력기능을 보겠습니다. 먼저 파워트레인은 스텔비오 쿼드리폴리오에 '2.9L' V6 트윈 터보 엔진을 장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최대 출력이 무려 505마력, 최대 토크 61.2kg.m인 V6 트윈 터보 엔진은 자동차가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4초 이내에 최대 속도가 280km/h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처럼 고성능 트로페오 모델은 이보다 훨씬 강력한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많이 기대되며, 마세라티는 별도의 전기차 모델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3.마무리

이탈리아의 마세라티Maserati는 올해 하반기에 그리칼레Gricale를 출시하고 전 세계에 판매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그것은 빠르면 내년에 한국에서 이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그리칼레 후면에는 수평 롱 테일 램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레반테와는 달리 상당히 입체감을 줍니다. 아직 정확한 외관을 확인할 수는 없지만, 3차원 테일 램프는 자연스럽게 번호판의 고명에 연결되어 차체를 더 많이 넓게 보이게 합니다. 원형 듀얼 트윈 머플러는 이 차량의 특성을 강조하며, 그리칼레 Gricale의 강력한 성능을 무엇보다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칼리의 주 파워트레인은 아직도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하이브리드(hybrid)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그것을 사용하려는 움직임도 보이고 있습니다. 마세라티 그리칼리는 최근 마세라티가 공개한 2(L)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전기 일렉트릭 모터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차는 고성능 SUV인 만큼 3L V6 게솔린,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돼, 차량의 최고 출력은 무려 약 621마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직, 그리칼레의 발매일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하루빨리 마세라티 그리칼레 오피셜 발표를 기다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