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텔루라이드 국내출시.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남자의 CAR

기아 텔루라이드 국내출시. 알아보기

by ○★☆▲ 2021. 6. 18.

안녕하세요. 그루밍삼촌입니다.

오늘은  '2022 기아차 텔루라이드 국내출시'에 대해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서론- '텔루라이드의 진출'

 

최근 해외 자동차 시장은 기아차 최초로 글로벌 누적 판매 600만대를 돌파한 스포티지를 대표하며 쏘렌토, 카니발 등 레저차량(RV) 모델이 판매 실적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텔루라이드, 셀토스 등 해외 시장에서의 SUV 차량 판매도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

특히 텔루라이드는 2019년 3월 미국에서 출시된 이후 18만대 이상 팔렸고, 셀토스는 2019년 8월 인도 시장에서 판매된 이후 최대 17만대 이상 팔려 기아차 인도 판매량의 약 70%를 차지했습니다.

 

 

 

[남자의 CAR] - 기아 텔루라이드 국내출시. 알아보기

 

 

 

 

2.본론- '미국시장에서 인기'

 

이렇게 올 3월부터 석 달 연속 미국 내 최다 판매량을 기록한 기아차는 2022 신형 텔루라이드를 앞세워 코로나19 감염사태 이후 본격적인 자동차시장에서 반등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합니다. 기아차의 지난달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75% 증가한 8만2298대를 기록했습니다.

텔루라이드는 특히 북미 시장을 위해 개발된 텔루라이드는 2019년 3월 미국 출시 이후 18만대 이상 판매된 모델이라고 합니다. 지난해에만 8만2314대가 팔려 기아차 미국 공장에서 생산되는 차량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이렇게 텔루라이드가 기아차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며 현지법인의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대형 SUV는 세단보다 평균단가(ASP)가 높아 판매 확대와 손익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KIA 기아차의 미국 판매법인 기아아메리카는 2019년 1분기 2,648억원의 당기순손실을 냈지만 올해 1분기에는 2,648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냈었습니다.

또한 텔루라이드의 인기는 기아차의 현지화 전략이 반영된 결과로 분석됩니다. 기아차는 지난 2015년부터 텔루라이드 개발을 시작해 미국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사양과 디자인 등 모든 사양을 생산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당시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은 실무진에게 말했습니다. "우리의 눈이 아닌 미국 고객의 눈으로 보라"고 조언했습니다.

따라서 결과적으로 텔루라이드는 전형적인 북미 SUV처럼 웅장하고 북미스타일에 어울리는 각선미가 되었습니다. 길이 5m(전장)를 확보해 최대 8명이 탑승할 수 있도록 내부가 설계됐으며, 현지 소비자의 체형까지 고려해 버튼도 크게 제작되었습니다. 현대차 팰리세이드가 연비를 중시하는 국내 소비자를 위해 2.2리터 디젤 모델을 선보인 반면 이 텔루라이드는 3.8리터 가솔린 엔진으로만 출시된 점도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텔루라이드의 성공은 수상 경력과 판매 보고서로 충분한 입증을 합니다. 미국 유명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가 한국 자동차로는 처음으로 기아차 텔루라이드를 2020년 올해의 SUV로 선정했습니다. 자동차 전문매체 더 카 커넥션(TCC)도 2021년 텔루라이드를 가장 잘 살 수 있는 '패밀리카'로 꼽기도 했습니다.

 

 

 

 

 

 

 

 

3.마무리

이렇게 기아 텔루라이드는 지난해 북미 올해의 SUV 부문에서 선정된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국내에서 알아주는 현대차 팰리세이드와 링컨에비에이터를 제치고 북미 올해의 차에 올랐고, 텔루라이드는 기아차 북미 올해의 첫 차라고 보면됩니다. 올해의 모터트렌드 2020 SUV, 자동차 & 드라이버스 10 베스트가 3관왕을 차지했다는 점이 인상적입니다. 

 

확실히 자동차 감수성도 국내와 해외시장은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국내 자동차 기업들이 글로벌 마케팅전략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댓글